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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지금 바로 만들어야 할 콘텐츠 종류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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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4-07-16
지금 바로 만들어야 할 콘텐츠 종류 7가지 #1

안녕하세요, 뷰리드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지금 당장 만들어야 할 7가지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다양한 콘텐츠 종류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릴게요.


콘텐츠 소비란?

콘텐츠 소비는 소비자가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말해요.

콘텐츠는 텍스트, 오디오, 비디오, 이메일, 팟캐스트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콘텐츠 소비와 청중이 선호하는 콘텐츠 유형을 잘 이해하면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콘텐츠 소비 트렌드

모바일 기기 최적화는 이제 필수 요소예요.

최근 소비자 트렌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를 제외한 모든 인구통계학적 그룹이 온라인 쇼핑을 위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다고 해요.

이 데이터는 다양한 인구통계학적 그룹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해요.

쇼핑 경험을 모든 기기에 맞춰야 한다는 거예요.


사람들이 정말 보고 싶어하는 7가지 콘텐츠

1. 웃긴 콘텐츠

52%의 소비자가 웃긴 콘텐츠가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다고 해요.

이 트렌드는 전년 대비 3% 증가했어요.


재치 있는 제목의 이메일을 보내거나 유행하는 밈 형식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와 관련시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될 수 있어요.


2. 브랜드의 제품/서비스를 보여주는 콘텐츠

39%의 소비자는 브랜드의 제품/서비스를 보여주는 콘텐츠가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다고 말해요.

소비자가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서드파티 웹사이트보다 소셜 미디어 앱에서 더 자주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어요.


3.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38%의 소비자는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수 있는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콘텐츠라고 해요.

약 95%의 마케터는 공감할 수 있고 진실된 콘텐츠와 브랜드의 가치를 반영하는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거나 늘릴 계획이에요.


4.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콘텐츠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콘텐츠는 소비자에게 네 번째로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콘텐츠예요.

소비자들이 브랜드 가치 콘텐츠를 중요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케터의 9%만이 브랜드 콘텐츠가 가장 큰 ROI를 가졌다고 보고해요.

브랜드의 가치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세요.


5. 교육/정보 콘텐츠

25%의 소비자는 교육 및 정보 콘텐츠가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다고 해요.

먼저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콘텐츠를 어떻게 소비하는지를 이해해야 해요.


6. 트렌디한 콘텐츠

소비자에 따르면, 문화적 순간과 뉴스 스토리를 포함한 트렌디한 콘텐츠는 여섯 번째로 기억에 남는 콘텐츠 유형이에요.

브랜드가 문화적 인식을 가지고 트렌디한 주제와 중요한 순간에 반응하는 것이 필수적이에요.

트렌디한 콘텐츠의 핵심은 빠르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7. 비하인드 더 씬 콘텐츠

비하인드 더 씬 콘텐츠는 팀 소개 비디오, 회사 소개 비디오 등을 포함해요.

소비자는 이 유형의 콘텐츠를 일곱 번째로 기억에 남는다고 평가해요.


비하인드 더 씬 콘텐츠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진실된 콘텐츠와 유사해요.

브랜드는 더 많은 비하인드 더 씬 콘텐츠를 게시하고 청중의 반응을 탐색해야 해요.


소비자의 선호 매체

사람들은 제품과 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 때 대체로 인터넷 검색, TV 광고, 매장 방문을 비슷한 비율로 선호한다고 해요.

입소문이 그다음으로 중요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도 자주 이용돼요.

특히 Z세대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얻는 걸 가장 선호한다고 해요.


세대별 전략

Z세대, 밀레니얼 세대: 숏폼 비디오, SNS 피드 게시물, 소셜 미디어 마켓 플레이스, 광고 및 스폰서 콘텐츠


X세대: 온라인 커뮤니티, 숏폼 비디오, 마켓 플레이스, 광고 및 스폰서 콘텐츠


베이비붐 세대: 광고나 스폰서 콘텐츠, 유명인, 마켓 플레이스, 온라인 커뮤니티


콘텐츠 전략

피드 게시물: 소비자들은 피드 게시물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지속적이고 일정한 콘텐츠 게시 스케줄을 유지해서 제품이 눈에 띄게 하기


광고/스폰서 콘텐츠: 유료 파트너십, 인플루언서 캠페인, 유료 광고를 실행해서 더 많은 관심 끌기


짧은 형식의 비디오: Tik Tok이나 유튜브 Shorts, 인스타그램 Reels 같은 플랫폼에 적합한 간편한 콘텐츠를 제작


Tip

타깃 세대를 고려해서 세분화된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Z세대나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타겟이라면, 숏폼 콘텐츠에 집중하세요.

반면, 베이비붐 세대나 X세대가 주요 타깃이라면, 그들이 자주 사용하는 채널에서 커뮤니티를 만들어 상품/서비스를 노출시키세요!


결론

이제 여러분은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지 잘 아시겠죠?

다양한 콘텐츠 종류를 활용해 고객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요.


뷰리드는 여러분의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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