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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 트렌드 2025 마케팅 캘린더: 내년 마케팅 계획 이렇게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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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4-12-20
2025 마케팅 캘린더: 내년 마케팅 계획 이렇게 준비하세요! #1

한 해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2025년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특히 마케팅 부서나 자영업자분들께는 이맘때가 중요한 시기예요.

2025년의 주요 시즌 이슈와 기념일을 미리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한 해를 더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요.

오늘은 2025년 마케팅 캘린더를 정리하며, 월별로 활용 가능한 주요 아이디어를 소개해 드릴게요!


1월

1월의 이슈

새해: 2025년 한 해의 시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세우고 다짐을 하는 기간이기도 하죠.

영어 공부, 운동과 같은 자기 개발과 관련된 키워드가 증가하니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장기 휴가: 설 연휴가 중간에 끼어있어 장기 휴가를 사용하기 좋은 기간입니다.

월요일과 금요일에 휴가를 쓴다면 최대 9일을 연속으로 쉴 수 있게 됩니다. 여행 산업과 관련되어 있다면 이 기간을 신경써주세요.


 주요 기념일

신정, 설 연휴


2월

2월의 이슈

발렌타인데이: 2월에는 합법적으로 고백하는 날인 발렌타인데이가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에 꼭 초콜릿만 주라는 법은 없죠.

달콤한 간식이나 작은 선물도 주고받으니 선물용 프로모션을 기획해보세요.

졸업: 이 기간은 학생들의 졸업 시즌입니다. 졸업 사진을 찍고 친구들과 아쉬운 이별을 하는 기간이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직종에 계신다면 중요한 시즌이겠네요.


 주요 기념일

발렌타인데이


3월

3월의 이슈

입학: 졸업을 지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시기입니다. 새롭게 입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용품이나

태블릿, 노트북과 같은 전자기기 판매량이 급증하는 시기입니다.


 주요 기념일

삼일절, 화이트데이, 삼겹살데이


4월

4월의 이슈

황사: 매년 찾아오는 불청객, 황사 시즌입니다. 황사를 대비한 마스크나

기관지 보호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 4월에는 아름다운 벚꽃이 빠질 수 없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명소에 대한 검색량이 급증하고

방문자도 많아져 오프라인 상권이 활성화되는 시기입니다.

장범준씨의 벚꽃 엔딩은 2025년에도 음악 어플 차트에 이름을 내밀 수 있을까요?


주요 기념일

만우절, 식목일, 블랙데이, 충무공 탄신일


5월

5월의 이슈

가정의 달: 5월은 어린이 날과 어버이 날을 비롯하여 가족과 관련된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달입니다.

특히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 판매량이 급등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선물용 제품을 다루는 분들은 이 시기를 꼭 놓치지 마세요.

나들이: 또한 날씨가 좋아 나들이가 급증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에 맞춰 여행 용품이나 차량 용품이 많이 판매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요 기념일

근로자의 날,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로즈데이, 단오


6월

6월의 이슈

이른 더위: 여름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올 확률이 높은데요, 가벼운 옷이나 선풍기,

에어컨과 같은 여름 용품은 이 때부터 준비하시는 게 좋겠네요.

호국보훈: 호국보훈의 달이기도 하죠. 국군 장병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해보는 것도 시기적절할 것 같습니다.


주요 기념일

현충일, 6.25 전쟁일


7월

7월의 이슈

복날: 삼복더위 중 초복과 중복이 7월에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이나 육류 제품과 같이 건강에 관련된 제품의 판매량이 높아지는 시즌입니다.

또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이니만큼 이 때 여름 시즌 제품을 많이 알려보세요.

장마/태풍: 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친구가 있죠. 바로 장마와 태풍입니다. 최근 들어 강우량이 집중적으로 많아지는 시기가 늘어나고 있어요.

우산이나 장화와 같이 비를 대비한 제품을 찾는 시즌입니다. 폭우와 관련된 콘텐츠를 잘 찾아보는 것도 필요하겠네요.

여름 휴가: 7월 말에서 8월 초는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떠나는 여름 휴가 성수기입니다.

전국의 관광지가 바글바글하지는 시기죠. 그만큼 물가도 많이 오르고 소비량도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여행 업계는 이 시기를 잘 노려야겠죠.


주요 기념일

제헌절, 초복, 중복


8월

8월의 이슈

복날: 삼복더위 중 말복이 있는 8월입니다. 가장 더운 시기이니만큼 더위와 관련된 제품이 많이 판매되기도 합니다.

올 해 말복날 배달 어플로 치킨을 시켰더니 2시간이 넘게 걸렸던 기억이 나네요.

폭염: 8월은 마지막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입니다. 7월까지 더위를 버티던 분들도 8월이 되자 더이상 버티지 못하고

에어컨을 구매하셨다는 이야기가 간간히 들리곤 합니다.

처서: ‘처서매직’을 들어보셨나요? 아무리 더운 8월이라도 처서가 되면 기가막히게 선선한 바람이 분다는 뜻의 유행어입니다.

바람이 선선해지면 사람들은 가을을 준비하게 되죠. 한 발 빨리 가을 제품을 선보이세요.


주요 기념일

말복, 광복절, 처서


9월

9월의 이슈

가을: 본격적인 가을의 시작입니다만 최근 몇 년은 9월도 여름 날씨와 큰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맑은 날이 계속되고 나들이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2학기: 9월은 2학기가 시작하는 달입니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된 만큼 학용품과 도서류가 많이 판매되죠.

방학 동안 잠잠했던 대학가가 다시 북적이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주요 기념일

고백데이, 추분


10월

10월의 이슈

추석: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가 있는 달입니다. 명절 선물에 대한 관심도가 치솟는 시기인데요,

한편 2025년은 개천절부터 7일 연휴가 있으니 해외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풍: 전국의 산이 빨갛게 물드는 단풍의 시즌입니다. 설악산을 비롯하여 다양한 산으로 여행을 다니는 분들이 급격하게 많아지는 시기죠.

할로윈: 관심도가 예전보다는 줄었지만 그래도 다시 많은 사람들이 즐기기 시작하는 할로윈입니다.

대규모로 모이기보다는 소규모로 모이거나 온라인에서 모이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주요 기념일

국군의 날, 개천절, 추석, 한글날, 할로윈


11월

11월의 이슈

쇼핑: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 쇼핑의 시즌입니다. 쇼핑 플랫폼부터 브랜드까지 다양한 곳에서

큰 폭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치열한 경쟁 사이에서 돋보일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해보세요.

수능: 모든 수험생과 부모님들이 집중하는 수능일입니다. 수능 수일 전부터 시험을 잘 보도록 기원하는 상품이나

선물의 판매량이 훌쩍 오르기도 하죠. 수능이 끝나고 나면 수험표 할인과 같은 프로모션을 기획해보세요.

겨울: 11월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방한에 대한 관심도가 오르는 시기이니 남들보다 빠르게 방한 용품을 판매해보세요.

 

주요 기념일

입동, 빼빼로데이, 농업인의 날, 광군제, 수능, 블랙프라이데이


12월

12월의 이슈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가 찾아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입니다. 크리스마스 특유의 디자인을 활용한

시즌 상품을 준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연인 사이나 부모가 자녀에게 선물로 주기 좋은 상품의 판매량이 급증합니다.

연말: 다이어리나 달력과 같이 새해를 맞이하는 상품은 이때부터 준비해야해요.

여러 커피 브랜드에서 다이어리 프로모션을 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주요 기념일

동지, 성탄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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